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 리뷰

헤이홈 스마트 리모컨 & 나노전기 스마트 스위치, 일상 생활의 IoT! feat.귀차니즘

by 연연봄 2022. 2. 24.
헤이홈
스마트 리모컨 허브

나노 전기
스마트 스위치/터치 스위치

 

 

 

 

나는 귀차니즘이 많다.

요즘의 나는 침대에서 휴대폰을 하다가 잠이 솔솔 오는데 방 불을 끄러 가기가 매우 귀찮아졌다.

그리고 거실의 티비를 켜둔 채로 침대에 누웠는데 다시 티비를 끄러 거실로 나가기가 또 매우 귀찮은 것이다..

이런 내 귀차니즘을 해결하기 위해 구매한 스마트 리모컨 허브 & 스마트 스위치!

물론 이걸 설치하고 세팅하는 것도 매우 귀찮아서 사놓고 한참 뒤에 설치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헤이홈의 스마트 리모컨 허브, 나노 전기의 터치 스위치!

 

스마트 리모컨 허브는 간단히 말해서 여러개로 나뉘어진 리모컨을 하나의 허브로 모두 연결해서 이 허브로 여러개의 리모컨을 컨트롤할 수 있다.

티비, 에어컨, 선풍기 등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것들은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

 

이건 사실 스마트 스위치라고는 하지만 터치식 스위치다.

스위치를 터치식으로 바꾼 후에, 리모컨과 연결하여 리모컨으로 불을 껐다 켰다 할 수 있다.

 

언박싱샷!

 

스마트 리모컨 허브는 동글동글 작고 귀엽게 생겼다.

 

 

내가 제일 귀찮아하는 건 오로지 방의 불끄기이기 때문에

1구로 한개만 구매했다.

스위치 변경 처음해보는데 생각만해도 귀찮아서 설치까지 맘먹는데 오래 걸렸다..

 

 

아무튼 비교적 간단한 스마트 리모컨 허브부터 설치했다.

콘센트를 연결해준 후에, 헤이홈 어플을 설치한 후에 리모컨 허브 제품을 추가한다.

 

가장 만만한 tv리모컨부터 연결했다.

웬만한 기능은 처음부터 적용되긴 하지만, 적용이 안되어있는 버튼이면 학습을 시켜줘야한다.

예를 들어 리모컨 허브의 전원 버튼과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연결하고 싶으면,

어플에서 전원 모양의 버튼을 누른 후에 실제 리모컨 전원 신호를 리모컨 허브를 향해 쏴주면 학습이 완료된다.

 

이런 식으로 내 휴대폰이 TV 리모컨이 된다.

 

티비, 에어컨, 셋톱 모두 연결 완료했다.

 

 

사실 여기까지만 하면 리모컨을 여러개 찾지 않아도 되서 편하긴 하지만

굳이? 리모컨 허브가 필요한가 싶다.

 

방구석에서 노래만 틀어주거나 날씨 알리미로 전락한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와

헤이홈 스마트 리모컨 허브를 연결할 수 있다!(아마 구글 홈 미니도 가능할것 같다)

헤이홈은 클로바에서 연동이 지원되고 있어서 클로바 어플에서 스마트 리모컨 허브와 클로바 연동을 하면..

무려!

클로바한테 리모컨 작동을 시킬 수 있다!

 

'클로바~ 티비 꺼줘~'

'클로바~ 에어컨 켜줘~'

명령어가 가능하다bbb

꺄~~ 이게 바로 IoT의 편리함인가+__+

 

 

 

그리고 대망의 방 스위치 교체하기..

 

십자 드라이버와 일자 드라이버로 기존 스위치를 제거한 후에,

전선을 잘 뽑아서 새로운 스위치에 연결하고 설치해주면 된다.

 

생각보다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게 설치해서

'오~~ 별거 아닌데?' 싶었는데..... 불을 켜봤더니 전등이 깜빡깜빡거린다.

이 경우 전등에 콘덴서를 꽂아줘야 한다고 한다ㅠㅠㅠㅠ

LED 등이라 전등교체조차 한번 안해봤는데 여기서 진짜 개고생고생..

사다리가 없어서 책상 옮겨서.. 거길 올라가서.. 부들부들 LED등 여는데 열다가 바닥에 판 떨어뜨리고.....

콘덴서 설치하는데 키가 닿을락말락 안 닿아서 진짴ㅋㅋㅋㅋㅋ 안간힘을 썼던 기억이..

두번은 절대 못하겠다.

 

아무튼 터치스위치를 설치한 후에, 티비 리모컨의 안 쓰는 버튼 하나를 터치스위치의 on/off 버튼으로 지정해줬다.

그러면 스위치도 휴대폰으로 제어가 가능하게 된다~_~

 

헤이홈 어플에서 레시피도 만들 수 있는데,

나는 평소 일어나는 시간인 7시 20분에 방의 불이 자동으로 켜지도록 레시피를 만들어 알림 설정을 해뒀다.

매일 아침에 불이 팡-하고 켜지는데 그러면 잠이 잘 깰줄 알았는데

요즘엔 불 켜져도 잘 잔다...zzZ

 

이렇게 만든 레시피는 휴대폰 배경화면의 버튼으로도 생성 해놓을 수 있다.

방 불 on/off 버튼을 배경화면에 넣어놓고 졸릴 때쯤 휴대폰으로 버튼 띡~하면 방 불이 꺼져서

일어날 필요 없이 바로 잠들 수 있다.

 

과정은 너무 귀찮았지만 한층 생활이 편리해져서 결과론적으로 너무 만족하는 제품이다 후후후><

 

 

 

 

댓글